본문 바로가기
Food

대구 동성로 맛집 일본 가정식 감성 맛집 욱동 체코 굴뚝빵 맛집 브레드리스

by 파블롱 2024. 10. 10.

 

 

 

동성로에서 일하는 친구를 만날 때면

항상 찾아보는 반월당 맛집

친구의 추천을 받아 방문한 봉산동 맛집 욱동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대기할 정도로 유명한 욱동

요즘은 동성로 메인거리에는 사람이 없고

이렇게 구석진 봉산동 골목골목에 핫한 식당이랑 카페가 많네요

 

동성로 거리가 이렇게 사람이 없어질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는데

예쁘고 아기자기한 가게가 많은 봉산동 거리예요

 

 

 

욱동

 

주소 : 대구 중구 봉산문화2길 42-35

전화번호 : 0507-1397-1383

영업시간

11:30~21:00

(L.O 20:10)

 

 

 

 

점심시간 즈음 방문했는데 다행히 대기 없이 방문했어요

바로 저희 다음 테이블은 대기를 했다는 점!!

 

인생은 역시 타이밍이네요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다면 좋을 텐데

따로 예약창이 보이지 않았어요

 

주문메뉴

우기동 - 고기를 핏기 없이 익혀먹는 걸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어요

칠리새우 - 새우와 카레향이 함께 잘 어우러져서 제일 맛있는 메뉴 Best

항정살 메밀소바 - 메밀면에 소스가 잘 어우러져요 쯔유소스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 맛!!

 

3가지 메뉴 주문했어요

방문한 날이 되게 더운 날이었는데

시원한 메뉴를 먹고 싶어서 항정살 메밀소바 주문했었어요

나머지는 Best 메뉴를 조합으로 주문을 선택했습니다!!

 

 

 

 

3명이서 방문했지만 그냥 남은 자리에 앉아야 해서

바테이블에 앉았어요 쪼로미 앉아서 밥 먹는 모습...ㅋㅋㅋ

 

이렇게 앉아있으니 음식을 나눠 먹기엔 불편했지만

땡볕에 밖에서 기다리지 않은 것에 감사합니다...ㅋㅋㅋ

 

 

 

 

가장 먼저 나온 우기동

레어 굽기에 가까운 부챗살이 올라간 덮밥이에요

부드러워서 인기가 많은 메뉴이지만

저처럼 미디엄 굽기 이상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꺼려질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생고기나 육회도 꺼려하는 1인입니다

 

덮밥 위에 올라간 계란 노른자와 소스 그리고 고추냉이를 곁들여 먹으면 조합이 좋은 메뉴예요

고기 밑에는 간장 소스와 양파도 함께 있는데 비벼 먹어도 좋지만

덮밥이니 만큼 소스에 적절하게 절여진 밥에 고기를 올려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베스트 메뉴 두 가지

칠리새우와 항정살 메밀 소바

시원한 메밀 소바는 여름에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음식이었고

칠리새우는 카레향이 강하지 않은데

맛은 카레맛이 나는 어렵지만 이국적이면서도 너무 맛있었어요

 

원래 카레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되게 맛있게 먹었던 메뉴예요

위에 올라간 마늘 후레이크도 너무 잘 어울려서 강력추천 메뉴

개인적으로는 베스트 메뉴가 바뀌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메뉴는 전체적으로 빨리 나오는 편이라

로테이션이 빠르게 되는 것 같았지만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는 식당이기 때문에

손님들의 식사 속도가 늦은 편이라 웨이팅이 길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밥을 야무지게 먹고 카페 갈려고 찾아온 브레드리스트

함께 유럽여행을 갔던 친구와 함께

체코에서 굴뚝빵을 먹었는데 문득 그 생각이 나는 브레드리스트

2013년에 유럽 배낭여행을 다녀와서 벌써 10년도 넘은 일인데

되게 기억에 많이 남는 추억이에요

 

 

 

 

 

윤기가 반지르르 흐르는 굴뚝빵

종류가 많아 토핑이 올라간 굴뚝빵을 주문할 수 있지만

저희는 플레인에 소스를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주문메뉴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착즙오렌지주스

굴뚝빵 플레인

무화과 크림치즈

 

핫한 골목에 있는 카페인데

가격대가 저렴해서 좋았던 브레드리스트

 

 

 

 

반지르르한 굴뚝빵이 너무 맛있어 보이죠?

대신 의자가 불편한 점은 안 비밀입니다

무화과 크림치즈는 무화과 향이 많이 나고 맛은 많이 안 났어요

 

시나몬 굴뚝빵도 궁금한데

다음에 방문한다면 시나몬으로 도전해 볼래요

 

 

 

 

저렴하고 예쁘고 굴뚝빵도 맛있는 브레드리스트

나중에 남편과도 함께 방문해서

빵 뿌셔뿌셔 하고 싶어요

 

근데 남편은 빵을 잘 먹지 않아

저는 굴뚝빵을 한 개 다 먹게 되겠죠?(큰 그림)

 

 

댓글